연말정산 미리보기

연말정산 미리 보기

목도리를 하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추위를 덜 타게 되는 것 같더라고요. 진짜 너무 추워서 차가 없는 저는 뚜벅이로 출퇴근하는데 집에서 지하철역까지 걸어가는 그 길이 너무너무 추워요. 너무 추워서 온수매트 꺼냈어요. 진작 꺼냈어야 하는데 너무 귀찮아서 안 꺼내고 있다가 어제는 자다가 너무 추워서 깼어요. 그래서 자다 말고 일어나서 온수매트 깔고 잤어요. 다들 월말이 되면 회사 일들을 마감하느라 바쁘지 않으신가요? 저도 눈코 뜰 새 없이 너무 바빠서 이제 겨우겨우 시간 내서 자리에 앉아보았어요. 혹시 우리 이웃님들의 월말은 다들 어떤가요! 그러면 연말정산 미리 보기 관련 내용을 알아볼까 합니다.

연말정산 미리 보기

이제 연말 정산 미리 보기를 통해서 근로자가 올해분 연말정산 세액을 미리 알아보고 절세전략을 짜는 데 활용할 수 있는 국세청 연말정산 미리 보기 서비스가 30일 홈택스(www.hometax.go.kr)에서 개통했습니다. 아무래도 상속주택 양도세, 법무사 수수료 등과 같이 세금 문제가 민감할 수 박에 없더라고요. 절세 한번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제는 종료된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연말정산 미리 보기 초기화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연말정산 미리보기 초기화면. 연말정산 미리보기는 올해 9월까지의 신용카드 등 사용내역이 사전에 제공돼 10월 이후의 지출내역에 따라 달라지는 소득공제액을 확인할 수 있네요 참고로 아마 공인인증서는 다른 인증서 형태로 변경될 것으로 보이네요.

지난해 연말 정산한 금액으로 미리 채워진 각 항목의 공제금액을 수정·입력하면 올해 예상세액을 계산해 볼 수도 있습니다.

개인별 3개년 세부담 추이와 실효세율에 대한 데이터 확인도 가능하여 유용한 정보네요.

연말정산 미리 보기 – 소득 공제율

그리고 특히, 올해는 신용카드 소득공제율이 소비 시기에 따라 최대 80%까지 확대 적용됩니다. 

추가로 카드 종류와 사용처에 따라 1∼2월에 15∼40%인 공제율이 3월에는 사용처별로 2배로 상향되고 4∼7월에는 일괄 80%까지 오르게 되네요

그리고 8∼12월 사용분은 1∼2월과 같은 공제율이 적용되네요

신용카드 소득공제 한도액도 총급여 구간에 따라 200만 원, 250만 원, 300만 원에서 230만 원, 280만 원, 330만 원으로 각 30만 원씩 올랐습니다.

이번 연말 정산 미리 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계산된 예상세액을 토대로 근로자 각자에 맞는 맞춤형 절세 도움말과 유의 사항을 알려주고 연말정산 내용과 세부담에 대한 최근 3년간의 데이터를 제공하여 세액 증감 추이 및 원인을 파악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연말 정산을 제대로 해서 사무실 월세 받는 것보다 절세하는 게 나은 것 같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미리 보기’ 서비스 화면

특히 올해 연말정산에는 벤처기업 임직원이 스톡옵션 행사이익에 대한 비과세 한도가 연간 2000만 원에서 3000만 원으로 확대되게 되네요

또한 생산직 근로자가 연장근로수당에 비과세를 적용받는 요건 중 직전연도 총급여액 기준이 2500만 원 이하에서 3000만 원 이하로 완화됩니다.

그리고 소득세를 감면받는 경력단절 여성의 인정 사유에 결혼과 자녀교육이 추가되고 경력단절 기간은 퇴직 후 15년까지로 연장되며 같은 기업이 아닌 같은 업종에 재취업해도 경력단절 여성 재취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변경되네요

또한 세액공제 대상 연금계좌 납입한도가 총 급여 1억 2000만 원 이하 50세 이상에 대해서만 3년간 한시적으로 600만 원으로 상향되었네요.

또한 이러한 유용한 ‘연말정산 미리 보기’ 서비스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공인인증서로 접속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공제 신고서 자동 작성, 맞벌이 근로자 절세 안내, 간편 제출 등 ‘편리한 연말정산’은 내년 1월에 정식 개통될 예정이니 꼭 자주 이용해 보시기 권해드려요.

인터넷으로 홈텍스에서 인터넷 예약 상담을 한번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 연말 정산 미리 보기 서비스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렸습니다.

 

 

 

 

 

이제 인터넷 재택근무 장려, 전화 인터뷰 시행 등의 거리두기 조치와 개천절  서울 행사 안 가기 그리고 아이폰, 갤럭시 폰을 이용한 코로나 현황 모니터링 도 필수네요..  PASS

위로 스크롤